티스토리 뷰

스토어플랫폼

아이디어스 입점하기

wooguwoogu 2022. 5. 10. 08:48
728x90

 

안녕하세요 우구우구입니다 :)

스마트스토어, 쿠팡, 카카오톡스토어에 이어서 마지막 아이디어스에 입점했습니당

 

 

저는 핸드메이드 작품을 취급하고 있어서

아이디어스에도 입점을 했습니다

 

 

아이디어스 수수료도 거의... 많이... 떼간다는 이야기에 고민을 했지만

입점을 하는 것도 어렵다기에 일단 도전해보았지요ㅎㅎ

 

 

아이디어스 작가등록

 

아이디어스가 다른 플랫폼들과 조금 다르다고 느낀 이유는 

스마트스토어, 쿠팡, 카카오스토어는 모두 판매자라는 단어로 저를 지칭하는데

아이디어스는 작가 라는 단어로 저를 가르키더라구요!!

 

 

아이디어스 작가등록이 어렵다고 하는 이유가 있었습니다

다른 플랫폼들은 형식적인 서류를 제출하면 되는 것에 비해

 

아이디어스는 서류와 아이디어스에서 어떻게 판매를 할 것인지 대해 작성을 해야하고

작가의 프로필 소개까지 해야합니당

 

만드는 과정도 사진이나 동영상을 찍어서 설명과 함께 첨부해야 하고

서류도 여러가지 준비해 두어야 합니다

 

아이디어스 입점정보는 네이버에 검색해보시면 바로 나오실거구요~

 

 

작가등록 심사기간과 탈락

 

저는 작가로 등록하는데 약 보름정도 걸렸던 거 같아요

한 번에 통과는 하지 못했어요ㅠㅠ

 

 

작가신청을 하고 나면 아이디어스측과 메일을 주고 받으며 작가등록이 진행되는데

저는 서류 하나를 빼먹어서...

안타까운 몇일의 시간을 보내버렸구요..

 

 

 

모든 서류를 꼼꼼하게 체크한 후 다시 재신청하여 작가등록에 성공했습니다

작가등록에 성공하고 나면 이제 아이디어스 수수료와

아이디어스 측에서 작가에게 지원해주는 서비스 등에 대해 안내를 받으실텐데

 

 

수수료.. 이미 알고는 있었지만

쎄긴 쎄더라구요 :)

 

 

하지만 어쩔 수 없으니 단념했어요

일반 작가가 아닌 멤버쉽 작가가 되면 그래도 수수료부분을 조금 낮출 수는 있기 때문에

 

월 55,000원을 내면서 멤버쉽 작가로 등록하시는걸 추천드려용

물론 바로 할 순 없고 일정 조건이 있답니다 ㅎㅎ

 

 

 

 

핸드메이드 제품이 아닌 분들은 입점이 불가능하시겠지만

만약 헨드메이드 제품을 제작/판매하시는 분들은

반드시 입점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기존 아이디어스 작가로 등록이 되어 있으면 작가추천이라는 제도도 있습니다

작가추천은 제가 입점했던 방식보다는 비교적 쉽다고 하니

아이디어스 입점신청이 부담스러우신 분들은 댓글남겨주세요!

 

 

제가 작가추천으로 도와드릴 수 있습니다

(그 무엇도 요구하지 않아요~)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