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안녕하세요 우구우구입니당 :)

스마트스토어에서 첫 주문을 받았을 때

정말 나에게 주문이 들어온건가.. 하면서 얼떨떨했던게 잊혀지지가 않네요ㅎㅎ

 

일부러 스마트스토어 알람을 청량한 벨소리(이름 : 보물)로 바꿔두었어요 :)

기분이 좋아지는 벨소리로ㅎㅎㅎ

자주 듣고 싶어서.. 그냥 바꿔봤어용

 

 

 

 

발주확인

 

마트스토어 주문이 들어오면 하셔야 할 일이 있는데

바로 "발주확인"입니다

 

 

발주확인을 하는 이유는 고객님에게 주문을 접수했다는 것을 알려주기 위함이기도 하지만

발주확인은 하고나면 고객님 임의로 취소가 불가능합니다

 

인터넷구매는 취소율이 생각보다 많습니다

실제 육안으로 확인하지 않아서 충동구매인 경우도 있고 

보다보니 다른 상품이 더 마음에 들어서 주문을 취소하는 경우도 있죠

 

그래서 1차 방어를 하기 위해 발주확인을 해주는 것입니다

 

 

 

배송준비 및 발송

 

 

상품 준비가 되었다면 바로 배송을 보내면 됩니다

 

택배 초반에는 굉장히 힘들어요ㅠㅠ

단가도 안맞고 택배회사계약도 안되고 직접 우체국이나 편의점가서 보내야하는 번거로움..등등

아무튼 생각보다 굉장히 힘드니까 마음 단단히 먹으셔용!

 

 

그렇게 힘들게 택배를 보내고 나면 다시 스마트스토어 판매자센터에 접속하셔서

송장번호를 입력해주셔야 합니다

 

그럼 나의 소중한 택배가 안전하게 배송되는 과정을 지켜보시면 끝!

택배가 무사히 도착하고 아무런 문제가 없으면 그 주문건은 끝이에요

 

이렇게 간단하게만 끝나면 참~ 좋겠지만 어느것이든 작은 문제라도 발생할 수는 있어요!

저는 보통 주문건을 하나하나 살펴보고 있어요

 

배송이 다음날 도착하지 않고 하루가 더 걸린다던지

중간 집하장에서 멈춰있는건 아닌지 먼저 체크하고 고객님들에게 양해를 구하고

택배사에 전화해서 해결을 하고 있어요

 

 

대부분의 고객님들은 사정을 말씀드리면 친절하게 이해해주셔요!

하지만 고객님보다 늦게 그 문제를 파악하고 있으면 고객님 입장에서는 화가 날 수도 있겠다고 생각을해서

미리미리 전화드린답니당 :)

 

 

 

 

구매확정

 

 

마지막 구매확정 부분은 판매자의 영역은 아닙니당

상품을 받으신 고객님이 구매확정을 해주시거나

배송완료일로부터 8일 째 되는 날 자동으로 구매확정됩니다!

 

사유에 따라 구매확정 후 취소도 가능합니다

 

 

 

이런 과정을 거치면 하나의 주문이 완료됩니다

이 과정이 한 달에 1000번이 이루어 지기를 응원하겠습니다

저도 저를 응원할게요! :)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