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스토어플랫폼

쿠팡 입점하기

wooguwoogu 2022. 5. 5. 09:38
728x90

 

안녕하세요 우구우구입니당 :)

저는 지금 스마트스토어, 아이디어스, 쿠팡, 카카오쇼핑에 입점을 해서

판매를 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쿠팡입점에 대해 이야기해볼게요!

사실 쿠팡입점에 대해 처음에는 조금 망설였는데요

 

제가 판매하는 상품군은 쿠팡에서는 그리 큰 효과가 없다고 판단했어요

쿠팡의 최대 강점인 로켓배송, 제트배송은

저는 할 수 없어요ㅠㅠ

 

 

그래서 괜히 건드렸다가 일만 많아지고

다른 플랫폼에 소홀해지지는 않을까 해서 고민하다가

국내 최대 소비자를 보유하고 있는 쿠팡을 포기할 수는 없겠더라구요ㅎㅎ

 

그래서 쿠팡입점을 결정하게 되었었죠 :)

쿠팡입점하는 것은 그렇게 어렵지 않아요

 

 

 

쿠팡 입점 준비물

 

사업자등록증, 인감증명서, 통신판매업신고증, 통장사본

만 있으면 됩니당

 

이 4가지 서류를 준비하시고

쿠팡 마켓플레이스 웹사이트에 접속 후 판매자 계정을 생성하고사업자등록증 등 정보를 입력하면 가입신청이 완료됩니다

 

가입신청을 한다고 해서 바로 입점이 되는 것은 아니고심사 결과를 기다리시면 되는데만약 반려가 되면 그 이유를 알려주니보완하셔서 재신청 하면 무난하게 입점 하실 수는 있어요ㅎㅎ

 

 

쿠팡 수수료

 

쿠팡의 수수료는 카테고리별로 다르게 적용되는데요

수수료는 상품등록하실 때 카테고리를 입력하시면 확인이 가능하시구요!

 

배송비에는 수수료 3%를 부과하고 있습니다

평균적으로 보면 판매수수료와 배송비수수료 3%를 더하면

약 10~15% 정도로 보시면 됩니당

 

 

그리고 100만원 이상 매출이 발생할 경우

판매자서비스이용료가 55,000원이 발생하게 됩니다

이건 매월 내야하는 부분이라...

 

쿠팡 수수료는 그다지 저렴한 편은 아닙니다그리고 철저하게 소비자편인 쿠팡이라고도 많이 알려져 있구요

 

 

명백하게 판매자 잘못이 아닌 부분도 판매자의 귀책으로 돌려버린다는 이야기가 많아용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저는 처음에도 말씀 드렸지만쿠팡에서는 판매가 그리 많이 이루어지지 않기 때문에 사실 반은 방치수준으로 관리하고 있어요

 

 

그래서 그런지 쿠팡에 대해 별 생각은 없답니당 :)쿠팡을 칭찬하는 판매자는 본 적이 없어요

 

대부분 높은 수수료와 느린 정산그리고 수없이 발생하는 택배문제는 모두 판매자책임높은 광고비로 인해쿠팡을 떠나는 판매자가 많다고 합니다

 

저번 대한통운 파업때 배송이 되지 않았는데모든 문제를 판매자가 지게 되었었죠..

 

 

아마 개인사업자분들은 쿠팡에서의 판매를 버티기는 쉽지 않을 것입니다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