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안녕하세요 우구우구입니당 :)

사업을 하실 때 지원을 받거나 서류제출할 곳이 있을때

국세청 홈택스, 정부24 등등 

 

너무너무 복잡한 경우가 많아요ㅠㅠㅠ

 

매번 필요한 서류를 발급받을 때마다 네이버, 다음에서 폭풍 검색하고

자세하게 올려주신 덕분에 보면서 발급받고..

 

 

너무너무 힘든거 같아용 ㅠㅠ

 

 

역대급 서류떼기

 

아이디어스에 제출할 서류가 필요해서 

중소기업확인서, 지방세 납부증명서 등등복잡

떼는데 힘들었어요ㅠㅠㅠ

 

지방세납부증명서나 다른거는 손쉽게 뗄 수 있었는데

중소기업확인서는 좀 어려웠어요,,

 

제출할 서류가 너무너무 복잡하다고 느꼈는데!!

왠걸,

 

간이과세자는 제출할 서류도 없더라구요ㅎㅎㅎㅎㅎ

알고보면 쉬웠는데, 그 전에는 참 복잡한게...

 

 

역시, 모든 일이 다 그런가봐요 하하하하

 

 

정말, 택배계약할 때나

각종 플랫폼에 입점할 때 제출했던 서류...

서류 준비만 하면 입점신청, 계약에 반은 다 한거 같아요ㅎㅎㅎ

 

 

소상공인 지원을 받으려면 또 서류를 떼야할텐데

서류 준비하다가 '에이 그냥 하지말까' 라는 생각을 백만번은 더 하는거 같아요ㅋㅋㅋㅋㅋ

 

 

그래도 지원받기 위해서는 꾹 참고 해야겠죠ㅎㅎㅎㅎㅎ

주말에도 일을 하는 개인사업자 :)

 

 

개인 일을 하시는 분들 모두 응원합니다

우리 열심히 해요♡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