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안녕하세요 우구우구입니다 :)

쿠팡에 입점한지 꽤 오래 지났는데 판매가 0건이에용ㅎㅎ

 

물론 방치수준으로 관리하기도 했고

저는 주판매플랫폼이 스마트스토어와 아이디어스라서 별로 상관은 없지만

구매부터 배송, 정산까지 어떻게 되는지 궁금하긴 했어용

 

그래서 쿠팡 광고를 해봐야겠다고 생각을 했어용

 

쿠팡광고

 

 

쿠팡은 광고시스템이 스마트스토어와는 다르더라구요,

스마트광고와 브랜드광고가 있는데

 

스마트광고는 자동으로 광고를 해주는 편리한 시스템이라고 생각하시면 되요

그런데!!!

 

일일예산을 설정할 수는 있지만 이게 광고비가 엄청 나가요!!

왠만하시면 브랜드광고로 직접 설정하시는 걸 추천드리구요,

 

 

브랜드광고는 본인이 직접 어떻게 광고를 보여지게 할 것인지,

광고노출위치 등을 선택할 수 있지만 거의 입찰로 이루어 진다고 보시면 되요

 

저는 잠깐 광고를 냈는데.....

비용이 너무 많이 나왔어요

 

그래서 쿠팡 광고 끝!ㅋㅋㅋㅋㅋㅋㅋㅋ

제 상품은 쿠팡과 궁합이 잘 맞지는 않더라구요ㅠㅠ

 

쿠팡은 빠른배송이 가장 큰 장점인데 저는 빠른배송이 힘들어요,

왠만해서는 빨리 배송을 해 드리는 편이긴 하지만

모든 주문을 주문 다음날 발송이 힘들기 때문에 쿠팡은 저에게는 불리하더라구요

 

 

쿠팡광고는 노출은 확실하게 보장되요

상품만 좋고 배송만 빠르게 할 수 있다면 충분히 괜찮기도 하구요,

 

 

아무튼 쿠팡 배송비는 정말 많이 나가니까 광고비 빵빵하게 챙겨두셔야 해요

예전에 아마존도 광고비가 많이 나갔었던 기억이 있는데

아마존만큼 비슷한거 같더라구요,

 

 

요즘 아마존은 판매가 어떻게 될려나 모르겠네요

코로나때 해외배송비가 너무 올라서 그만뒀었는데, 요즘은 좀 떨어졌나,ㅎㅎ

 

 

 

아, 쿠팡광고하는 법은 검색해보시면 자세히 나와있어요

많은 분들이 상세하게 올려주셨으니까 참고하시고

 

쿠팡에서 자체적으로 광고와 관련된 교육영상도 있으니 보시면 될거에요!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