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안녕하세요 우구우구입니다 :)

"카카오뷰" 알고 계시죠?

 

소셜SNS에 관심이 있거나 SNS로 수익을 창출하시는 분들이라면

카카오뷰에서 본인만의 보드를 운영하고 계실텐데요

 

아마 작년 말쯤부터 카카오뷰 수익이 창출 되었을거에요

이 때, 수익이 어마어마했습니다

 

네이버 에드포스트, 티스토이 구글에드센스와는 비교가 안될 정도로

많은 수익이 있었죠

 

 

 

카카오뷰 수익인증 글들을 보면

백단위부터 제가 본 것 중 가장 큰금액으로는 1000만원까지도 봤었습니다

이게 가능한가 싶을 정도로 두 눈을 의심했어요

 

그래서 저도 조금 늦게 카카오뷰를 시작했습니다

제가 시작할 당시에는 카카오뷰 수익에 대한 정보가 많이 없어서 

카카오뷰 시작 후 수익창출을 하기까지 약 2~3개월 정도 걸렸던 것 같아요

 

 

 

 

카카오뷰는 블로그와는 조금 다른 느낌입니다

직접 글을 작성하는 것이 아니라 다른 영상, 포스팅 등의 링크를 삼입해

조회수를 늘리는 것인데

 

계정 하나로 10개까지 카카오뷰 페이지를 개설할 수가 있습니다

그래서 초반에는 10개 전체를 운영하시는 분들도 많았습니다

 

유투브나 네이버링크 다른 사이트의 글만 링크해서 보드등록을 하면 끝나기 때문에

굉장히 간단하게 등록할 수 있습니다

엄청 쉽게 보드등록이 가능한데 한 달에 수익이 몇백이 나온다면

안할 사람이 어디있겠습니까?

 

 

 

.

.

.

.

그래서 망했죠..ㅎㅎ

너무 많은 분들이 카카오뷰를 시작하게 되었는데

쉽게 말씀드리면

10만원이라는 광고비가 있는데 3~4명이 나눠 가지다가

갑자기 300~400명이 나눠가져야 하니까 수익이 뚝 떨어져서 많은 분들이 포기하게 되었습니다~

 

참고로 말씀드리자면 지금 카카오뷰를 운영중이신 분들의 평균 수익률은 0원 ~ 10만원 대이구요

대부분 9000원이나 1만원 초반대 정도로 나오고 있습니다

 

0원인 이유는 규정을 위반하거나 게시글의 신고가 있으면 0원이 된다고 하더라구요..

 

 

카카오뷰 수익내는 방법은 여러 내용들이 있지만 100% 정확한 건 없어요

꾸준하고 성실하게 사람들의 조회수를 이끌어내는 방법.

본인이 직접 운영하시면서 찾아보셔야 해요ㅎㅎ

 

 

그리고 카카오뷰 보드를 등록하면서 아직까지 답을 못내리고 있는 저작권

본인이 직접 만든 글이나, 영상이라면 저작권이 나한테 있기 때문에 아무 상관이 없겠지만

 

카카오뷰는 대부분 유투브영상이 많이 올라오는데

유투브영상의 저작권은 영상을 제작한 유투버가 갖고 있는데 그걸 단순 공유는 상관이 없지만

 

 

카카오뷰에 공유를 함으로써 수익이 창출이 될텐데

그럼 그 권리는 사라지는 것인가..

유투버도 조회수가 올라가기 때문에 상관이 없는것인가..

하는 의문은 아직까지 갖고 있습니다

 

카카오측에서도 뚜렷한 답변을 듣지는 못했었는데

영상에 '불펌금지' 라는 단어가 있다면 그냥 건너뛰시는게 맞는 것 같아요

 

뭐, 아직까지 카카오뷰 저작권에 대해 이슈가 없어서

괜찮은 것 같긴 합니다ㅎㅎ

 

 

 

저는 2개의 채널을 운영하고 있는데

하나는 제가 진행중인 사업홍보를 위한 채널과 딱히 주제를 정하지 않고

평소에 영상을 보다가 재밌는 영상이 있으면

그 영상을 공유하고 있어요!

 

 

 

카카오뷰가 망했다고는 하지만 꾸준히 할 예정이긴 합니다!!

만약 블로그를 운영중이시면 카카오뷰도 같이 하시면서 본인 게시글을 공유해보세요 :)

 

 

LIST
댓글